맥 캡쳐

Apple + 컴 Tip 2009. 10. 16. 20:11
1. 화면 전체 캡쳐.

shift + command + 3

2. 부분 잘라내기 형식의 캡쳐

shift + command + 4 이후, 캡쳐 범위 드래그.



블로깅을 하다보면 스크린샷을 찍을 일이 빈번해지게 됩니다.
맥의 경우 내장된 기본 화면캡쳐 프로그램이 있긴 하지만 기능이 상당히 제한되어 있습니다. 사용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더 나은, 더 많은 기능과 옵션을 가진 다른 스크린 캡쳐 유틸리티들을 찾게 됩니다.
기본 화면캡쳐 유틸리티는 사용하기에 너무 답답합니다.

아마 맥을 사용하고 계신다면 화면캡쳐를 할때마다 기본 프로그램에 불편함을 느끼고 '대신할만한 유틸이 없을까?' 하고 찾아보신 경험이 있으실거란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내장된 기본 프로그램 대신 사용할 수 있는 5가지 유용한 맥용 화면캡쳐 유틸리티들에 대해 적어내려가 보려 합니다.


1. Capture Me


Capture Me는 이동, 그리고 크기 조절이 가능한 반투명 형태의 프로그램으로 창안을 클릭해서 스크린샷을 찍을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사용하기 위해선, 먼저 반투명 창을 원하는 위치로 이동시킵니다. 그리고 캡쳐하고자 하는 영역을 덮을 수 있을만큼 창의 크기를재조절 합니다. 마지막으로 창안의 아무곳이나 클릭하면 화면을 캡쳐할 수 있습니다.

화면을 캡쳐해서 이미지가 생성되고 나면 크기를 변경할 수도 있고, 여러 장소에 다양한 포맷으로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2. Backdrop


스크린샷을 찍을 때마다 바탕화면의 불필요한 파일을 지우고 정리하는데 지치셨다면, Backdrop 을 한번 사용해 보세요.

Backdrop은 화면캡쳐 프로그램이라기 보단 화면캡쳐를 더 편하게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그런 프로그램 입니다.

이 프로그램으로 직접 스크린샷을 찍을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바탕화면 전체를 아무것도 없는 순수한 배경색깔이나 혹은 배경그림만 표시하도록 설정해서 정리하는데 드는 번거로움과 시간을 아낄 수 있습니다.





3. Skitch


Skitch는 단순한 화면캡쳐 프로그램 이상입니다. 스크린샷을 찍는 기능뿐만 아니라 자르기, 크기조절, 그리기, 주석달기, 스케치등의간단한 이미지 편집 기능까지 포함하고 있습니다. SNAP 기능으로 스크린샷을 찍으면, 캡쳐된 이미지는 편집창으로 바로보내집니다. 여기에서 크기를 조절하거나, 글을 몇자 추가하거나, 혹은 손쉽게 공유할 수 있도록 Skitch 서버로 업로드 할수도 있습니다. 업로드된 이미지는 블로그, 포럼등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InstantShot!

InstantShot! 은 간결하고 고전적인 형태로 화면캡쳐 기능을 제공합니다. 전체화면 캡쳐, 영역지정 캡쳐, 특정창 캡쳐, 일정 시간 후 캡쳐 등의 기능을 지원합니다. 전체적으로 여러 사람의 요구를 충족할만큼 넓은 범위의 설정과 옵션을 제공합니다.





바로 윗부분까지 제가 추천하는 5가지 화면캡쳐 프로그램에 대해 적어보았습니다.
아마 제가 언급하지 않은 더 유용한 프로그램들이 이곳 저곳에 있겠지요. 맥에서 화면을 캡쳐할때 주로 어떤 프로그램을 즐겨사용하십니까 ^_^?



맥에서 스크린에 보이는 영상 캡쳐하기가 쉽지 않은데요 (좋은 프리웨어 찾기기 어렵기도 하고) 맥에 들어있는 기본 기능으로 화면 동영상 찍을 수 있는 팁을 발견해서 메모 해둡니다.


터미널을 열고 다음과 같이 입력합니다

/usr/bin/podcast --setconfig Capture=Screen:Best

/usr/libexec/podcastproducer/pcastagentd -f "Desktop/capture.mov"
 그리고 ctrl + c 로 종료 하면 바탕화면에 캡쳐된 영상이 저장됩니다. 창을 선택해서 캡쳐할 수 가 없어서 저질이긴 하지만 간단하게 캡쳐할 때 유용하게 쓰실 수 있습니다 :)
Posted by 木石
,